Project

36. ~ 40. Project_2 - 프로모션 개선 점 찾아 매출 증진 아이디어

장수우 2024. 1. 29. 01:04
주제
진행과정
  • 데이터정제
  • 칼럼분석
  • 인사이트분석
    • 전반적인 사용칼럼 분석 및 신뢰도 확보
    • 고객 세분화 분석 후 타겟 마케팅 전략 수립
    • 가장 매출이 많은 브론즈 등급을 대상으로 개선할 프로모션 찾기
  • 제가 맡은 파트는 3번인 가장 매출이 많은 브론즈 등급을 대상으로 개선할 프로모션 찾기입니다.
  • 결론
    •  마진율이 100%가 안넘는 프로모션은 다음 순서대로 개선하면 매출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다.
      1. Price_Slashers
        - 프로모션 총 매출: 297.2 달러
        - 프로모션 평균 마진율: -3.2%
        - 예상 매출 증가: 2620.67 달러
      2. Price_Savers
        - 프로모션 총 매출: 254.24 달러
        - 프로모션 평균 마진율: -5.9%
        - 예상 매출 증가: 1778.36 달러
      3. Two_Day_Sale
        - 프로모션 총 매출: 356.83 달러
        - 평균 마진율: -9.03%
        - 예상 매출 증가: 1204.06 달러- 21 -
      4. 브론즈 등급에게 타겟할 카테고리
         1. Baking_Gods
         2. Breads
      5. 브론즈 등급에게는 Daily_Paper_and_Radio 로 광고하는게 가장 효과적이다
      6. 가장 높은 ROI 를 가진 프로모션은 'Price_Savers' 이다
  • 도출과정
    • 1
    • 2
    • 3
    • 4
    • 5
  • 팀 보고서와 자세한 코드는 첨부하겠습니다.

project2_code.zip
0.66MB
Project2.pdf
1.04MB

 

 

 

 

프로젝트 후기
  • 일단 너무 시각화에 집중하다보니 분석의 본질에 멀어진 것 같아 다시 진행하였고 많은 생각이 들었다. 다행이 멘토님의 피드백으로 길을 빠르게 찾아 데드라인에 맞출 수 있었다.
  • 첫 시작을 어떻게 하면 좋을까? = "좋은 프로모션이 무엇인지 부터 아는게 중요하다" 라는 피드백이 확실히 도움이 되었고 이를 토대로 차근차근 진행하여 결과를 도출 할 수 있었다.
  • 또한 파이썬 코드를 잘 쓰면 당연히 좋지만 내가 설명해야하는 타겟이 누구인지를 먼저 생각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
  • 코드를 잘 아는 사람일지 모르는 사람일지 내 상사는 어떤 것을 원하는지 (어쩌면 엑셀로 하는게 제일 좋을 수도 있다)
  • 통계적 지식을 배워서 사용해봤으나 모델링은 시간이 모자라 시도해 보지 못한 것이 아쉽다 이후 Kaggle에서 모델링을 하나씩 진행해 보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