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 2

진화된 마케팅 그로스 해킹 Part.2

그로스 해킹 실행전략 Part.2고객 유치 해킹하기금전적으로 어려운 스타트업들은 영향력은 제한적이지만 비용이 거의 들지 않는 단편적인 방법을 사용해야 한다.가능한 비용효율이 높은 고객 유치 활동은 언제나 환영받는 비즈니스 전략 그로스 해킹 팀을 구성하여 성장의 핵심 지랫대를 결정하고 제품을 확실한 ‘머스트 해브’로 만드는 충분한 실험을 거쳤다면, 성장 깔때기의 첫 단계인 ‘고객 유치 해킹하기’를 시작할 준비를 마친것고객 유치 활동을 확대하는 첫 단계에서는 두 가지 유형의 궁합을 맞추는 일에 전념해야한다.‘언어/시장 궁합’- 제품의 장점에 대해 설명하는 방식이 표적 청중의 공감을 얼마나 잘 이끌어 내는가‘경로/제품 궁합’- 유료 검색 광고나 바이럴 마케팅 등 선택한 마케팅 경로가 제품을 표적 청중에게 이르..

2025.06.08

진화된 마케팅 그로스 해킹 Part.1

안녕하세요 이번엔 진화된 마케팅 그로스 해킹의 책을 읽고 느낀점과 요약본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책이 상당히 구체적으로 예시를 잘 들어 주고 있어 데이터 분석이나 그로스 해커팀에 관심이 있다면 읽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저도 데이터 분석 할때 갈피를 못잡았었는데 이 책을 미리 읽었다면 많은 도움이 되었을 것입니다. 그로스 해킹 팀 구축많은 기업이 그렇듯이, 제품 인지도 상승과 신규 고객 유치를 목표로 브랜딩, 광고, 디지털 마케팅에만 집중합니다.하지만 이런 전통적인 마케팅이 부진에 빠지자 다른 방법을 모색했다.최고의 아이디어는 부서를 초월한 협력에서 나온다. 부서와 권환을 따지지 않는 협력이 그로스 해킹 과정의 본질적 특성인 이유 팀을 이루는 사람들전략과 비즈니스 목표에 대해 꿰뚫고 있는 직원데이터 ..

2025.06.03